1. 서비스 이관은 언제부터 진행하나요?
넥슨/네이버 채널링 이관 페이지에서 2024년 10월 24일(목) 오후 12시부터
2025년 3월 12일(수) 12시까지 이관 코드 확인이 가능하며,
확인한 이관코드를 나딕게임즈 회원 가입 시 입력하면 기존의 게임 플레이 정보를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관 진행 방법]
① 넥슨/네이버 채널링 클로저스 홈페이지 접속 후 기존 이용하시던 넥슨/네이버 채널링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② 넥슨/네이버 채널링 이관 페이지에서 본인의 이관 코드를 확인합니다.
③ 이관 코드를 복사하여 나딕게임즈 회원가입 페이지 이관 코드 입력 란에 붙여넣습니다.
④ 정상적인 이관 코드를 입력한 후 회원 가입을 완료하면 모든 이관 절차가 완료됩니다.
2. 여러 개의 계정을 사용하고 있을 경우 모두 이관되나요?
계정별로 각각 회원 가입 및 이관 진행이 필요합니다.
나딕게임즈는 동일 명의 당 최대 3개까지 계정을 생성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3. 이관 대상이 되는 게임 정보는 무엇인가요?
클로저님의 게임 내 모든 정보가 누락 없이 이관됩니다.
4. 인벤토리에 보유 중인 기간제 아이템은 넥슨 서비스 종료 후에도 유지되나요?
삭제 날짜가 지나지 않았다면 나딕게임즈 서비스 오픈 후에도 기간제 아이템은 유지됩니다.
5. 서비스 이관 완료 후 넥슨 캐시를 사용할 수 있나요?
2024년 12월 9일(월) 오후 12시 넥슨/네이버 채널링 게임 서비스 종료 후
넥슨/네이버 채널링 잔액 캐시는 이관되지 않습니다.
넥슨/네이버 채널링 캐시 환불을 원하시는 경우 넥슨/네이버 채널링 페이지에서 안내하는 환불 절차를 진행해 주세요.
6. 서비스가 이관되면 기존 계정을 계속 이용할 수 있나요?
이관 신청이 완료되면 기존에 사용하시던 계정으로 게임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넥슨/네이버 채널링 이관 안내 페이지를 통해 '이관 거부 및 환불 신청'을 진행한
클로저님의 게임 정보는 이관이 불가합니다.
7. 서비스 이관을 하면 이용약관, 운영정책이 달라지나요?
서비스 이관 후에는 나딕게임즈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이 적용됩니다.
8. 나딕게임즈의 운영정책으로 적용되면, 게임 이용제한이 적용된 계정도 이관이 가능하나요?
비정상 프로그램 사용, 작업장 기록, 넥슨캐시 도용 및 해킹 등의 사유로
게임 이용제한(영구) 조치된 계정의 경우 이관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이 외 게임 이용제한(기간) 조치된 계정은 이관 가능하나, 이미 적용된 제재 해제 시점 이후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9. 넥슨 서비스가 종료된 후 넥슨 페이지에 게시한 게시물은 모두 이관 되나요?
넥슨 홈페이지의 게시물은 서비스 이관 대상이 아니며, 넥슨 홈페지에 등록된 게시물은 모두 삭제될 예정입니다.
보관하고 싶으신 게시물이 있다면 개별 저장하시길 부탁드립니다.
10. 서비스 이관 후 기존의 PC 클라이언트를 사용할 수 있나요?
기존 넥슨/네이버 채널링을 통해 제공되던 PC 클라이언트는
2024년 12월 09일 오후 12시 이후 지원이 종료될 예정입니다.
나딕게임즈 자체 서비스 오픈 이후 새로운 PC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재설치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PC 클라이언트는 추후 나딕게임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도록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
11. 서비스 이관 전에 게임을 탈퇴할 경우 이관 후 이용이 가능한가요?
넥슨/네이버 채널링 게임 서비스 종료 전 회원 탈퇴를 진행하신 경우,
개인정보 이전 거부 및 데이터 삭제 대상에 해당되어 게임 이용이 불가합니다.
12. 나딕게임즈 서버 오픈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2024년 12월 12일(목) 오후 12시에 나딕게임즈 클로저스 서버를 오픈할 예정입니다.
변동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넥슨/네이버 채널링 클로저스는 2024년 12월 9일(월) 오후 12시 기준으로 게임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13. 서비스 이관 공지 이후에 게임을 계속 플레이해도 플레이 이력이 함께 이관되나요?
서비스 이관 공지 후 플레이하신 이력도 모두 이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