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건의 내용 : 밸런스 패치할 때 개선되었으면 하는 스킬들을 모아봤습니다. 2) 건의 사유 : 검은양의 경우 편의성 위주로, 늑대개는 리메이크가 예정된 만큼 최소한만, 사냥터지기는 성능이 떨어지는 캐릭터를 대상으로, 시궁쥐는 성능 상향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3) 개선 방안 : 이세하 하늘베기 반대 방향키를 입력한 상태에서 스킬 시전 시 반대 방향으로 스킬이 발동되도록 변경 결전기 : 초신성 - 스킬 사용 중 80% 피해 감소 효과 [버프 : 별의 탄생] 효과 변경 - 물리 공격력 500(+ 중첩 당 500) - 최대 3 중첩 폭렬탄 후방 공격 판정 소폭 추가 이슬비 특수기 : 위상 연성 - 스킬 사용 중 80% 피해 감소 효과 심판 피해량 80% 증가 대상의 체력이 30% 이하일 때 심판의 피해량 30% 증가 보조기 : 염동 위성 마스터리 - 마스터 해당 스킬 변경 : 자기장 방출 -> 염동 투척 EX 전하 집속탄 - 스킬 사용 중 50% 피해 감소 효과 스킬 사용 중 슈퍼아머 추가 서유리 특수기 : 시프트 - 스킬 시전 중 30% 피해 감소 효과 쿨타임 변경 : 8.3초 -> 5초 고정 패시브 - 일행천리 [특수기 : 시프트]의 최대 충전 횟수가 3회로 증가하며 [버프 : 시프트]에 다음 효과가 추가된다. - 공격 속도 10% - 이동 속도 10% 유리 에어리얼 쿨타임 변경 : 25초 -> 15초 고정 - 스킬 시전 중 무적 효과 사방팔방 쿨타임 변경 : 83.3초 -> 50초 고정 - 스킬 시전 중 무적 효과 제이 특수기 : 게르마늄 파워 쿨타임 변경 : 33.33초 -> 20초 고정 결전기 : 제2의 황금기 - 스킬 시전 중 80% 피해 감소 효과 [일순극점격] 시전 중 슈퍼아머 추가 슈퍼아머가 없어 끊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적외선 히트 쿨타임 변경 : 33.3초 -> 20초 고정 트리블 블렌딩 샷 [버프 : 그린 드링크] 효과 변경 - 최대 HP 30% 증가 - 슈퍼아머 레벨 1 상태 - HP 100% 회복 - [특수기] 쿨타임 10초 감소 쿨타임 변경 : 83.3초 -> 50초 고정 비타민 포인트 획득 효과 대신 리메이크 전 특수기에 있었던 슈퍼아머 버프를 추가 미스틸테인 마창 미드가르드 추가타 효과를 화염에서 바람으로 변경 무스펠헤임과 함께 원전 신화와 실제 스킬의 효과가 반대로 되어있다고 느낍니다. 마창 무스펠헤임 / 마창 무스펠헤임 - 쉬르트세이 추가타 효과를 바람에서 화염으로 변경 마스터리 - 마스터 기존 효과 삭제 마창의 디버프가 범위에 접촉한 순간부터 15초간 유지되는 방식으로 변경된다. 각성 시 디버프 수치가 떨어지고 특수요원에 적용될 효과가 수습 요원 마스터에 서술된 것이 부자연스럽다고 느낍니다. 결전기 : 라그나로크 반대 방향키를 입력한 상태에서 시전 시 반대 방향으로 시전 결전기 : 발할라의 안뜰 오탈자 수정 - 방벽 내 아군 체력 회복 : 5% -> 10% 레바테인 - [특수기] 사용 시 쿨타임 1초 감소 쿨타임 감소 : 11.7초 -> 11초 각성 토네이도를 2번 쓸 경우 EX랜스크루징과 스킬 쿨타임이 맞지 않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EX 랜스 차징 - 공중에서 [아래] 방향키 입력 시 아래로 돌진 공중에서 지상으로 착지할 일은 보통 없는데 이 때문에 오히려 기동에 불편함을 줍니다. 윤리아 비트 크래시 - 스킬 시전 중 30% 피해 감소 효과 시전 속도 증가 마스터리 - 익스퍼트 - 확정 조건부 : 백어택 [비트 웨이브] 공격의 대미지가 15% 증가하고 확정 체이스로 적용된다. 스윙 바이 미 - 확정 조건부 : 체이스 - 스킬 시전 중 30% 피해 감소 효과 시전 속도 증가 특수기 : 턴 오버 - 대상의 체력이 50% 이하일 때, 피해량 15% 증가 - 3~5개 보유 : 특수기 / 결전기 쿨타임 1초 감소(스택 3개 소모) - 6~8개 보유 : 특수기 / 결전기 쿨타임 2초 감소(스택 6개 소모) - 9개 보유 : 특수기 / 결전기 쿨타임 3초 감소(스택 9개 소모) 보조기 : 트윙클 트윌클! - 피해를 입은 대상은 10초간 받는 피해량 10% 증가 - [트윙클 업!] 사용 시 특수기 쿨타임 0.5초 감소 사운드 그라비티 - 스킬 시전 중 80% 피해 감소 효과 - 대상의 체력이 50% 이상일 때, 피해량 15% 증가 - HP / MP / 위상력 5% 회복 결전요원 - 아이돌리즘 - [주파수] 스택 소모 시 [락 앤 아이돌!] / [슈팅 러브 라인]의 쿨타임 1초 감소 나타 끝없는 추격 중립 시전 시 추가타 발동 속도 대폭 증가 추가타 발동 조건 변경 : 추가 입력 시 추가타 발동 -> 키 입력 유지 시 추가타 발동 EX 고통의 격류 - 2회 충전 스킬 결전기 : 염마 - [버프 : 염마]를 획득한 상태에서 [분쇄의 칼날]에 피격된 대상은 10초간 받는 피해량 15% 증가 - [EX 처벌 - 초근접 교차베기] 사용 시 [결전기 : 염마]의 쿨타임 1초 감소 염마 버프가 적용되면 분쇄의 칼날이 단타기로 변경되어 디버프 지속 시간 내에 궁극기로 피해를 넣을 수 없으므로 지속 시간을 증가 악귀 절단 - [EX 처벌 - 초근접 교차베기] 사용 시 [악귀 절단]의 쿨타임 2초 감소 계수가 낮은 만큼 조건부로 쿨타임 감소 효과를 추가 바이올렛 결전기 : 초월 - 폭발에 맞은 대상은 30초간 받는 피해량 15% 증가 마스터리 - 마스터 체력 회복량 증가 : 15% -> 45% [버프 : 초월의 성흔] 효과 변경 - 에어리얼/백어택/체이스 시 치명타 피해량 20%(+스택 당 15%) - 최대 중첩 횟수 : 3회 표기에는 서술되지 않은 지속 시간을 추가하고 체력 회복량을 초기처럼 초당 3%씩 회복하도록 변경 및 초월의 성흔 버프 효과 상향 EX 동백 떨구기 - 확정 조건부 : 체이스 결전기 : 그랜드 크로스 - 확정 조건부 : 백어택 / 체이스 횡 베기(절반 수치만큼의 마법 피해 추가) 종 베기(절반 수치만큼의 물리 피해 추가) 장미 폭발 피해량 50% 증가 마스터리 - 어드밴스 첫번째 참격은 체이스 시 치명타 피해량이 50% 증가하고, 두번째 참격은 백어택 시 치명타 피해량이 50% 증가한다. 나사빠진 조건부 효과와 낮은 계수 개선 아머 브레이커 - 스킬 시전 중 80% 피해 감소 효과 - 슈퍼아머 크래시 Lv.5 - 피해를 입은 대상은 30초간 치명타 피해 저항력 35% 감소 결사대원 스킬인 것에 비해 슈아크는 EX 쐐기를 던진다보다 낮고 디버프 수치도 낮으므로 효과 상향 트리스 패시브 - 마안 각성자 [디버프 : 마안 - 공포]의 지속 시간 표기 [마안] 시전 시 위상력 / MP 회복 효과 삭제 [용의 영지] 생성 시 회복 효과 상향 - 위상력 20% 회복 - MP 25% 회복 [결전기] 스킬 사용 시 HP 10% 회복 특수기 : 마룡안 - [용안 - 빈틈베기 III]에 피해를 입은 대상은 10초간 받는 피해량 15% 증가 - [용안 - 빈틈베기] 사용 시 위상력 3% 회복 [절기] 스킬 사용 도중 스킬 아이콘 색상 변경 [용안 - 빈틈베기] 단계별로 스킬 이펙트 변경 은하의 특수기나 애리의 맹독 강화처럼 절기 사용중에는 스킬 아이콘이 변화하여 용안 사용 여부를 알아보기 쉽게 변경 그리고 빈틈베기 단계별로 이펙트가 그대로라 그리 강렬한 느낌이 안납니다. 결전기 : 뇌운 초래 / 결전기 : 창천 열파 / 결전기 : 영역 도살 / 결전기 : 도룡 - 피해 감소 80% 껍질 부수기 - 피해 감소 50% 쿨타임 변경 : 48초 -> 30초 고정 [절기] - 늑대개 일섬 - 피해 감소 50% 쿨타임 변경 : 96초 -> 60초 고정 궁극기 : 공포의 영지 - [마안] 발동 볼프강 슈나이더 특수기 : 흡수의 장 [버프 : 전장의 사념] 효과 일부 변경 - 초당 MP 4% 회복 -> MP 10% 회복 - 초당 위상력 3% 회복 -> 위상력 5% 회복 [버프 : 정신 분석] 효과 변경 - 에어리얼 시 치명타 피해량 2.5%(흡수의 장 레벨 당 +2.5%) - 백어택 시 치명타 피해량 2.5%(흡수의 장 레벨 당 +2.5%) 회복 효과는 패시브와 합치면 지나치게 과한 수치를 가졌으므로 초당 회복이 아닌 사용시 회복으로 변경 보조기의 에어리얼 시 피해량 증가 효과는 효율이 매우 떨어지므로 치명타 피해량으로 변경 참철 마스터리 - 마스터 백어택 시 치명타 피해량 50% 효과 추가 참철 - 귀신화 - 확정 조건부 : 백어택 패시브 - 해방의 서 [강요된 복종], [완전한 복종]으로 등장하는 [벨리알]의 공격이 [체이스]로 적중 EX 세뇌의 장 - 확정 조건부 : 백어택 / 체이스 중립 시전시 전진 거리 상향 EX 망령의 활 마스터리 - 마스터 백어택 시 치명타 피해량 50% 효과 추가 루나 아이기스 특수기 : 수비 태세 - 스킬 시전 후 0.3초 안에 공격을 받아낼 경우 [저스트 회피] 판정 무적 무시 공격에는 카운터가 발동되지 않으므로 서유리의 시프트처럼 저스트 회피 판정 추가 페가수스 킥 추가타 발동 대기 시간 감소 : 1초 -> 0.5초 추가타 발동 가능 시간 증가 : 5초 -> 10초 [방어] 자세 유지 시간 증가 : 1초 -> 1.5초 - [카운터] 성공 시 모든 [결전기] 쿨타임 1초 감소 - [방어] 시전 후 0.3초 안에 공격을 받아낼 경우 [저스트 회피] 판정 페가수스 킥을 통한 카운터는 결전기 쿨감 효과가 적용되지 않고 여러방면으로 편의성이 떨어지므로 보완 EX 위성 카니스 마스터리 - 마스터 [위성-알타이르] 효과 변경 - [주는 물리/마법 피해량 증가 10%] 스킬 레벨에 비레하여 [위성-프로키온]의 효과가 증가한다. - [에어리얼/백어택/체이스 시 치명타 피해량 증가 10% +스킬 레벨 당 2%] - [피해량 증가 10% + 스킬 레벨 당 1%] 스킬 레벨에 비례해 버프 효과가 증가하도록 하여 서포터 특성을 강화 결전기 : 코스모 블래스트 [버프 : 우주의 보호] 효과 상향 - 총 물리/마법 방어력 +50% - 위상력 개방 시 대미지 증가 +40% - 받는 피해 감소 20% - 슈퍼아머 레벨 3 - 지속 시간 10초 + 스킬 레벨 당 1초 채널링으로 사용했을 때의 이점을 소폭 강화 결전기 : 아리아드네의 왕관 공격 발생까지 선딜레이 감소 아르고 체이스 - 대상의 체력이 80% 이하일 때, [마무리]의 피해량이 20% 증가한다. 마무리 공격에만 피해 증가 효과가 적용되는데다 조건도 까다롭고 증가 수치도 매우 낮으므로 효과 상향 김철수 [감각]-레이징 소울 - 스킬 시전 중 50% 피해 감소 효과 추가타 발동 조건 변경 : 추가 입력 -> 키 입력 유지 추가타를 사용할 때 1초 내로 추가 입력을 해야하는데 시간이 상당히 촉박하고 방향키를 입력 시 바로 캔슬되어 편의성이 떨어진다고 느낍니다. 더블탭 / 결전기 : 원티드 / 결전기 : 킬러 퀸 - 확정 조건부 : 체이스 체이스 중심의 하이브리드 캐릭터로 변환 [심판]-클레이모어 / [자비]-리코셰 [스탠스 강화] 시 스킬 아이콘이 보라색으로 변환 [감각]-익스플로전 소울 - 스킬 시전 중 60% 피해 감소 효과 - [데드아이] 스택에 비례해 [살기 폭발]의 피해량 증가 [데드아이] 스택에 비례한 [살기 폭발] 계수가 표기되도록 변경 패시브 - 냉혹한 처형자 [버프 : 초월 감각-자비] 효과 변경 - 마법 공격력 400(+스택 당 400) - 마법 치명타 피해량 20%(+스택 당 15%) - 최대 중첩 횟수 : 3회 [버프 : 초월 감각-심판] 효과 변경 - 물리 공격력 400(+스택 당 400) - 물리 치명타 피해량 20%(+스택 당 15%) - 최대 중첩 횟수 : 3회 결전기 : 처형 / 결전기 : 처형 - 불렛 타임 [아스타 라 비스타] 성장 계수 추가 [아스타 라 비스타] 발동 타이밍에 [데드아이] 스택 1개 획득 스킬이 설치기에서 채널링으로 변경되면서 DPS가 낮아졌고 아스타 라 비스타는 성장 계수도 없어 더욱 부각됩니다. 데드아이 스택은 아스타 라 비스타 발동 여부 상관없이 해당 공격에 발동되는 타이밍에 획득 결전기 : 배터 투모로우 - [크리티컬 슈팅]이 발생할 때 [즉결 심판] 발생 궁극기 : 클라이맥스 - [포화 사격] 히트 시 상대에게 [심판의 표식]을 남긴다. - [특제 불안정 탄환] 발생 시 [즉결 심판]을 발생 미래 패시브 - 어둠의 지배자 * [그림자 - 어둠의 지배자]에 피해를 입은 대상은 20초간 받는 피해량이 15% 증가 [버프 : 황혼]에 [공격 속도 +1% x 중첩 횟수] 효과 추가 신각성 스킬 큐브 장착 시 사라지는 피증 효과를 추가하고 공격 속도가 중요한 캐릭인 만큼 공격 속도 버프를 추가 맺힌 이슬 털어내기 - 스킬 시전 중 50% 피해 감소 효과 - 매 공격마다 슈퍼아머 5레벨 1초간 발동 장거리를 돌진한다는 특성때문에 무적 무시나 슈아크 공격에 의해 무력화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피해 감소 효과와 슈퍼아머 효과를 추가 여명 맞이하기 스킬 계수 30% 증가 스킬 캔슬 시 그림자 공격이 취소되지 않도록 변경 쿨타임이 상당히 긴편이고 다른 스킬들과 다르게 캔슬시 그림자 공격도 취소됩니다. 은하 특수기 : 메아리친 비명 - 스킬 사용 시 위상력 7% 회복 - [메아리친 비명]에 피해를 입은 대상은 15초간 받는 피해량 10% 증가 패시브 - 정교함 [버프 : 스마트 코팅]에 [공격 속도 1% +스택 당 1%] 효과 추가 결전기 : 무자비한 밤 - 밤의 장막 너머 - 스킬 시전 중 50% 피해 감소 효과 - 스킬 시전 중 무적 효과 차징 이펙트 및 타격 효과 변경 타격감과 이펙트 효과가 별로라고 느낍니다. 루시 특수기 : 눈뜨는 네르갈 스킬 시전중 슈퍼아머 추가 슈퍼아머가 없어 무적 무시 공격을 받으면 바로 끊깁니다. 돌진하는 엘릴 - 일격 연마 선딜레이 삭제 기존과 달리 이동에 제약이 생기는데 초기의 셀케트의 낙인 - 극침 연마처럼 시전 직후 미묘한 선딜레이도 있어 조작감을 해친다고 느낍니다. 보조기 : 환호하는 이슈타르 - 신성한 북채 - 아래 방향키 입력 시 즉시 공격 발동 아래 방향키 입력 시 몰이 기능 없이 즉시 공격이 발동하도록 변경 결전기 : 바빌론의 쐐기바늘 - 스킬 시전 중 60% 피해 감소 효과 [분쇄] / [붕괴] 스킬 계수 50% 증가 [특대형 쐐기바늘] / [바빌론의 원한] 스킬 계수 100% 증가 계수가 과하게 낮다고 느끼며 특대형인데 일반 쐐기바늘보다 계수가 낮습니다. 결전기 : 우르크의 처형자 / 결전기 : 우르크의 처형자 - 갈증 해소 스킬 시전 즉시 캔슬해도 공격 발동 스킬 특성상 즉시 캔슬해도 문제없는 스킬 구조를 가졌다고 봅니다. 결전기 : 아카드의 광채 - [기도의 힘]이 발생할 때 [네르갈의 시선] 스택 5개 획득 평안의 니니시나 반대 방향키를 입력한 상태에서 스킬 시전 시 [파도타기]가 반대 방향으로 시전되도록 변경 꿰뚫는 파빌사그 스킬 시전 직후 캔슬시 [앗!(풀차징 실패)] 공격이 자동으로 발동 저의 의견으로 더 나은 클로저스가 되길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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