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제이는 리메이크 작업을 거친 이후로 사용감이 굉장히 불편해졌습니다. 지금까지 이어진 후속패치들을 살펴보아도 기존에 있던 기능을 다시 복구해놓는 방안으로만 대처하고 있습니다. 제이의 캐릭터성+편의성을 다시 돌려놓았으면 하는 마음에 몇 가지 방안을 작성해놓겠습니다. 1. 다시 만난 전성기의 선딜을 제거해주십시오. 현재 다만전은 딜싸이클을 돌리는 과정 중 긴 현자타임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선딜이 깁니다. 이 현자타임을 기존대로 줄여주셨으면 합니다. 2. 비타민의 극점을 마큡이 아닌 기본적으로 발동 가능하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비타민의 극점을 마스터를 해야 쓸 수 있게 만든 이유를 아무리 생각해봐도 이해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기존대로 복구 부탁드립니다. 3. 카이로, 두통의 삼중극점을 복구하거나 비타민 극점의 딜을 상향시키는 방향으로 조정해주십시오. 삼중극점의 딜량을 비타민으로 몰아넣었다고 하는데 결국 딜 총량 자체가 줄어들었습니다. 4.게르마늄의 모션을 결전요원을 달성한 이후에도 동일한 모션을 유지시켜 주십시오. 현재 게르마늄은 결전요원 달성 이전엔 기존의 게르마늄 모션이 나오고 있으나, 도대체 무슨 이유인지 결전요원을 달성한 이후엔 지상 사용 시 추가타가 회복기였던 마그네슘의 자세가, 공중에서는 예전에 다시 만난 전성기 공중 사용 모션이 나오고 있습니다. 제이의 게르마늄 모션은 제이의 아이덴티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의미있는 스킬 중 하나입니다. 이 부분은 빠른 개선 부탁드립니다. 5. 블렌딩 드링크 중 레드 드링크의 판정을 조정해주십시오. 레드 드링크는 근접하여 사용하였을 때 대미지가 전부 들어가지 않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 부분도 고려해 주시길 바랍니다. 6. 황토잡기의 스킬을 좀 더 유의미하게 바꾸어 주셨으면 합니다. 리메이크 전의 황토잡기는 '황토백'이라는 버프가 존재하여 사용할 가치가 충분히 있었으나, 지금의 황토잡기는 거의 계륵같은 존재로 전락해버렸습니다. 이 점 또한 고려해 주시길 바랍니다. 7. 비타민의 극점 판정 중 Y축 판정을 늘려주십시오. 현재 비타민의 극점은 캐릭터가 아래쪽에 있는 몹을 타격할 시 비타민만 타격이 되고, 극점은 맞지 않는 현상이 존재합니다. 8. 음이온이랑 EX 칼슘차징의 상호작용을 원래대로 돌려주셨으면 합니다. 음이온 킥(전 펀치)은 리메이크 이전에 EX 칼슘차징으로 스택을 쌓지 않았을 시 제이의 몇 안 되는 기동성을 담당하는 스킬 중 하나였습니다. 거기에 EX 칼슘차징과의 연계 자체가 제이를 재밌게 플레이 할 수 있는 하나의 재미라고 생각합니다. 제이를 즐길 수 있는 원초적 재미를 남겨주셨으면 합니다. (덤으로 PVP에서의 큰 이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 고려해주시길 바랍니다.) 9. 경추교정 펀치(전 건강의 아침체조), 올파워 도수치료(전 날아갈 것 같은 기분)의 스킬들도 원래대로 돌려줬으면 합니다. 경추교정 펀치는 황금기로 스택을 채우지 않았을 시 지상에서 사용하면 연타기로 타격이 가능했습니다. 거기에 올파워 도수치료는 한 때 제이 유저들이 "간☆지 폭풍"이라고 부를 정도로 큰 아이덴티티 중 하나입니다. 이 부분은 고려해주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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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기분 같은 경우는 결전 각성 효과를 날기분으로 바꾸면 좋을듯
날기분의 폭풍 자체가 어떻게 보면 제이의 아이덴티티 중 하나인 스킬인데 이걸 굳이 바꿀 이유가 있었을까 하는 마음입니다ㅠㅠ
하는 김에 제이 눈가주름도 롤백해주세요 제이 눈가주름 있는 일러가 몇 개나 된다고
일러스트도 참 할 말이 많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