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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왕]다시 알아보는 소마 가이드 2(스킬설명, 딜사이클) 작성일2024.12.30 조회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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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알아보는 소마 가이드

2

 

1부는 아래 링크로

https://www.naddic.co.kr/ko/game/cls/posts/strategy/detail/676

 

스킬에 대해서는 간략하게 설명하고 운용이나 잡기술등 위주로 설명하겠습니다.

(3위개방 사이클을 보실분들은 맨아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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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아수라 강림

회전율이 매우 빠른 아수라 자세 시동기

사용시 유의할점: 공중시전 모션이 지상시전 모션보다 조금 더 빠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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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에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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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트라 쓰자마자 캔슬) 공중에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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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드라의 번개

소마의 핵심 이동기이자 인드라 자세 시동기

패시브 뇌명은 뇌신격발을 제외한 인드라기술(위타천/뇌신무)에 추가타를 생성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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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계수만 보면 별거 없어보이지만

인드라의 번개 1충전 3회시전 중 모든 공격에 뇌명이 터짐

인드라의 번개 최대사용 9x 2(뇌명) = 18타수

같은 원리로 위타천 홀드 1= 뇌명으로 총 2타수

뇌신무로 강화한 천강성 2= 뇌명으로 총 4타수

그러나 뇌신무는 모든 공격에 터지지 않고 약 4타가 추가로 발생

 

사용 시 유의할점: 인드라의 번개 사용 직후, 다른스킬을 사용하면 인드라의 번개 비활성화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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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시1) 인드라 직후 두 개의 달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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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시2) 인드라 사용 직후 만트라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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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개의 달

연마 사용

위타천 각성기를 제외한 소마의 유일한 스킵기(1 2타만 적용, 3타는 스킵x)

잡기판정이 있으며 약하게나마 Y축 이동가능

사용 시 유의할점: 뎀감 없어서 자주끊기므로 후술할 딜사이클에서 함께설명

연마 3타 데미지 자체는 9900%로 낮은편이고 선후딜이 매우길지만 지상에서 쓰는게 아닌 이상 후딜은 다른 스킬로 캔슬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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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에서 두 개의 달을 사용했을 경우, 체공 동작 때문에 스킬 모션이 매우 길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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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중에서 두 개의 달을 사용하였을 경우 매끄럽게 후딜 캔슬 가능

(사진의 콤보는 만트라-두달-파괴의 일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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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그네야스트라

인간형 기준 강제기상기 및 설치기

소마의 유일한 강착기, 그러나 찍고 다시 공중에 뜨기 때문에 강착으로 사용하고싶을 경우, 찍는차이밍에 다른스킬로 빠르게 캔슬

사용시 유의할점: 지상시전과 공중시전의 속도 차이가 매우 심함

저스트로 칠 경우, 사선으로 돌진하기 때문에 수직으로 꽂고싶으면 아래 gif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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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에서 사용했을 경우, 도약 시간 때문에 크샤나 타이밍도 약간 다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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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중에서 사용했을 경우, 특별한 도약 모션은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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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직으로 꽂기

원리는 하피 에어드라이브 생각하면 편함(잡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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찍는 타이밍에 맞춰서 인드라 사용으로 땅 착지(잡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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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괴의 일격

순환이 가장 빠른 아수라 딜링기

사용시 유의할점: 지상시전과 공중시전 모션이 다름(아그네야스트라와 단점 공유)

Z축 판정이 매우 하자가 심하니 범위 여유롭게 잡아야함

필자가 생각하는 두 개의 달 후딜캔슬에 가장 잘어울리는 기술

 

아그네야스트라와 매우 유사하기에 사진은 따로 첨부 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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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타천

소마 스킬중 가장 다재다능한 기술

저스트로 빠른 이동/홀드로 딜링 및 고도조절/바사비샤크티 쿨타임 기믹의 핵심요소

 

고도조절 및 쿨감기믹은 딜사이클과 뇌신무, 바사비샤크티로 설명 대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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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상 파동탄

순환 빠른 설치기/몹몰이스킬

사용시 유의할점: 중형몹들은 가끔 버그로 Y축 끝으로 안드로메다 관광가니 조심

딜 판정은 중앙을 중심으로 거리비례데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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몹과 겹칠정도로 가까울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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몹과 조금 떨어져 있을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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몹과 지나치게 떨어져 있을 경우

 

사진과 같이 딜차이가 매우 심하므로 최대한 스킬을 몹 정중앙에 맞추는게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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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사비 샤크티

소마 인드라계열 사이클 핵심기술

다른 결전기에 비해 계수가 낮은만큼 인드라스킬들을 최대한 많이 굴려서 쿨타임을 빠르게 감소시키는게 핵심

사용시 유의할점: 뇌신무 막타 시전 시 바사비 샤크티를 선딜 없이 1회 즉시시전 가능

시전시 두 개의 달 스킬 쿨타임이 초기화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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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동탄-바사비-파동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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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파천아수라

5차를 제외한 모든 스킬중에 가장 셈

잡기판정 있음

시전동작이 매우 길기 때문에 찍는 타이밍에 캔슬하는 것이 중요함

파천아수라 재시전 모션을 중간에 캔슬해도 딜은 들어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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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파천 풀모션-파괴의 일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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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파천 캔슬-파괴의 일격

, 급하게 캔슬할 경우 익파천을 날릴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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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신무

상황에 따라서 다르게 사용해야함

예전 컨퀘시즌1 25층의 무스카 패턴처럼 급한 이동기가 필요하거나

급딜이 필요한 경우=3연격

그 이외의 모든 상황에서 10연격

유의할점: X축과 Z축판정이 매우 심각하게 좁으니 딱붙어서 사용하셔야 좋습니다

뇌신무를 사용한 콤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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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타천(홀드)-뇌신무3연격-위타천 천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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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신무 10연격으로 바사비샤크티의 쿨타임 7초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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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신무 사용 후 바사비샤크티 즉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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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타천(홀드)-뇌신무10연격-위타천(홀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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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찰의 업

연마 필수

고정데미지도 달려있고 사자후 노각/구각과 스킬쿨이 비슷해서 같이사용함

지상과 공중모션의 체공 높이가 다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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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찰 연마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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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찰연마(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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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찰연마(공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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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자후

세가지 형태로, 1편에서 말했듯이 신각은 쿨타임이 6초나 길기 때문에 필자는 노각 사용함

노각 사자후 관련 딜사이클은 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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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능의 영약

만트라의 히어로타임 버프를 위해 6렙만 투자하고 버리는스킬

설치는 아래 사진처럼 소마가 손을 들어야 설치가 완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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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리끊었을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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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했을 경우

 

긴급투입은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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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루다의 성화

3타 다단히트기술

사거리가 매우넓으며 시전 위치에 따라 들어가는 타수가 다름

유의할점:다른 아수라 스킬과 다르게 시전 후 방향 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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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루다 사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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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타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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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타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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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타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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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신격발

선딜패치 이후, 막타만쓰는건 딜손해가 매우심하므로 무조건 풀타시전

유의할점: X Y Z축 모두 범위가 심각하게 좁기 때문에 몹이랑 겹쳐서 사용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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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트라

회복 및 무적기로 사용 가능하지만

자세스킬급으로 가장 먼저 사용해야하는 시동기

상술한 만트라 버프로 인해 시작하자마자 사용해야하며, 인드라와 스킬분배를 잘해야 막히는 일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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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능의 영약:축복

파티 절대무적 및 회복기

자신에게 들어오는 버프가 50초짜리이기 때문에 컨퀘같은 던전에서 권장컷으로 입장했을 경우, 55초 남았을쯤에 쓰면 적절함

 

딜사이클

딜사이클의 시작은

아수라강림-사자후-나찰의업-두개의달

4개의 스킬 순서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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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수라-사자후-나찰의업-두개의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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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수라-두개의달-사자후-나찰

 

사자후 사용 타이밍에 따른 차이점

 

두 개의 달을 늦게 쓸 경우

장점:무적이 없는 스킬 두 개를 사자후 5초무적으로 안전하게 디버프를 다 걸고 시작함

단점: 5차스킬 두 개의 딜을 사자후 버프 시간 안에 넣질 못함

 

두 개의 달을 빨리 쓸 경우

장점:사자후 버프 시간 안에 가루다-긴투-뇌격4타를 맞출 수 있음

단점:두개의달의 불안정성

 

때문에 저는 딜로 스킵하는경우가 아닌이상 무조건

아수라-두달-사자후-나찰로 시작을합니다

 

3위개방의 경우

아래 영상 참고

 

도약을 사용할 경우

강착기가 없기 때문에 가장 후딜이 적은 스킬들

(위타천 아래홀드/위개방/강캔/나찰/사자후(신각한정)/위상파동탄을 사용해 내려와야합니다.

아래 영상은 11층에서 도약/강캔봉인 기제를 사용한 영상이니 참고 바랍니다

 

파동탄같은 경우, 내려오는 도중에 슈아가 풀릴 수 있으니 노각 사자후 사용후에 내려오는걸 권장드립니다.

 
 

우리 소마 유저도없는데 많이 플레이해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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